본문 바로가기

선불폰 음성통화 3G 앤텔레콤 번호이동 하세요

아임모바일 발행일 : 2023-06-24

요즘들어 경기가 어려워지다 보니, 통신 미납이나 연체선불폰 쓰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어쩔 수 없이 본인명의 선불폰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요, 잠시 쓰려고 했다가 1년은 그냥 넘기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오늘 서울 구의역에서 개통한 분도 친구랑 같이 왔다가 상담받고 앤텔레콤LG 494요금제로 번호이동 변경했습니다.

L망 494 요금제 스펙, 데이터 11기가 + 매일2기가, 소진시 3mbps 무제한 사용입니다. 대박 요금제 입니다.

선불폰 번호이동

어느 통신사 사용하고 있냐고 물어봤더니, SK선불폰 쓰고 있다고 하고, 음성통화할 때 자주 끊기거나 품질이 안좋을텐데요 얘기해주었더니, 그렇다고 하면서 불만이 많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답답해서 1년동안 어떻게 참고 사용하셨어요 물었더니, 울며겨자먹기로 사용하고 있었다고. 선불폰 통신사는 모빙, 모요, 고고모바일, 프리티, 스마텔, 토스, 리브모바일 등 많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락도 잘 안되고 자주 끊겨서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고 싶어 합니다. 음성품질 3g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기존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선불폰에서 선불폰으로 쓰던 번호 그대로 100% 번이 가능합니다.

선불폰 번호이동

 

타 선불폰 통신사 음성통화 3G인 이유

무선 통신 시스템 운영, 스페인 회사도 다녔고, 통신 경력 20년 넘습니다. 개인적 의견이며, 저의 통신경력을 유추해서 말씀드립니다. 

우리나라 통신시스템은 3G, 4G, 5G 혼재합니다. 알뜰폰은 이통사의 망을 임대해서 통신 재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4g lte에서 5g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지요.

 

알뜰폰 MVNO 통신사가 이통사 skt, kt, lgu+에서 망을 임대하는데, 비싼 가격을 주고 임대하고 싶을까요, 비싸게 주고 임대하고 싶을까요? 당연히 싸게 임대할 수 있는 3G 통신시스템, 이통삼사 입장에서 보면 어짜피 남는 망이거든요.

 

그래서, 알뜰폰 특히 선불폰 음성통화시 3G로 넘어간다는 말은 그 선불회사는 전화통화시 3g를 사용하도록 만들었고, 기지국이 많이 없으니까,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겁니다.

아임모바일의 네피셜 : 음성 통화품질이 안좋은 이유는 음성통화시 망이 3G로 넘어가서 그렇다. 데이터는 또 랙이 자주 걸린다.

 

앤텔레콤 아임모바일

 

음성 데이터 volte 지원하는 앤텔레콤

Volte는 Voice over LTE 용어로, LTE 망에 음성을 실어보낸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어짜피 쓰는 선불폰, 사용할 때만이라도 제대로 된 엔텔레콤을 쓰세요. 앤텔레콤은 음성이나 데이터 안정적인 VoLTE 4G망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미납요금을 모두 상환하고 나서도 원래 사용하던 이통3사 전화번호를 그대로 다시 엔텔레콤으로 번이해서 사용하는 현명한 소비자 분들 점점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선불폰 쓰던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인증

번호이동이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휴대폰번호 그대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번호이동시 필요한 사항은 현재 통신사의 이름과 선불인지 후불인지만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쉽게 넘어올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이 완료됨과 동시에 이전 통신사에서는 자동으로 해지되고 아임모바일에서 승인해준 유심으로 바꿔 끼우면 즉시 사용됩니다. 

 

번호이동시 조건

개통한지 3개월이 지나야 가능하며, 선불폰은 무조건 되고, 알뜰폰이나 후불요금제를 사용하는 핸드폰이라면 미납이나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이외 조건 없습니다. 

 

도저히 못참겠다 그러면 아임모바일에 요청하세요. 선불폰 개통 3개월 지나지 않아도 번호이동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번호이동 중립기관 신청

 

카톡채널 아임모바일 상담

앤텔레콤 인증대리점 아임모바일과 상담하면서 진행하면 번호이동 쉽게 진행하면 됩니다.

카톡 친구 탭에서 < 아임모바일 > 검색 후 채널 추가하시고, 상담을 시작하세요. 아래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아임모바일

 

이번 포스팅 주제는 선불폰 음성통화시 왜 3G로 넘어가는 이유와 엔텔레콤은 음성 및 데이터 품질이 volte, LTE 임을 알려드렸습니다.

똑같은 통신요금 내고 어짜피 사용하는데,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사용하지 마시고, 엔텔레콤으로 번호이동해서 사용하세요. 고맙습니다.

댓글